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니발R 비교

카니발R은 2010~2014년에 나온 차이다
차박캠핑으로 소문이 자자해서 관심이갔다.
올란도도 많이 찾아봤었지만, 쉐보레가 수리비가 비싸고 올란도가 단종되어 유지보수가 어려워질 거라 하길래 접었다.
☆ 알아보다가 제일 관심이 간 건 올뉴카니발 9인승 리무진 매직스페이스이었는데, 무리하지 않는게 나을거 같아서 포기했다.
카니발R은 9인승과 11인승이 있다


처음 검색할 땐 헷갈린다.

유투버들은 11인승, 9인승 리무진이라고 말하는데, 엔카에서 검색해보면 이게 어떤 모델인지 찾기가 좀 어려웠다.
9인승, 11인승으로 이라는 단어로 분류되지 않는다.

- 뉴카니발은 뭐고 올더뉴카니발은 다른건가 같은건가?
- 내가 보고있는건 카니발R인데, 그랜드카니발 뉴카니발은 또 뭐지?
- 카니발R 9인승 리무진은 도대체 어디있지?

용어정리

- 그랜드카니발은 카니발 11인승이다
- 9인승리무진이라는건 뉴카니발 리무진
- 디젤엔진은 매연이 심하면 수도권에서 운전할수 없기도 하고, 낮에는 운전할수 없기고 한다.


카니발R 뉴카니발 리무진 9인승

- 9인승(리무진)은 제일 앞좌석과 조수석을 제외하고 모두 없앨 수 있으므로 공간이 어마무시하다.
- 2열은 도구없이 맨손으로 탈거가 돼서 탈거된 채로 주행해도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
- 하지만 자동차검사할때에는 시트를 달고가야 한다.
- 3열은 싱킹시트라 바닥에 넣어둔다.

카니발R 그랜드카니발

- 11인승은 맨손탈거가 안된다.
- 도구를 사용해서 탈거하고 주행 할 경우 불법이다.
- 싱킹시트도 없다.
- 2종보통으로 운전이 안된다.
- 조금 더 싸다.
- 11인승이기때문에 업무용자동차로 보험이 가입된다. 보통은 업무용보험보다는 승용차 보험이 더 싸다고 한다.
내경우엔 업무용이 보험지 더 쌌다.. 경력에 따라 다른듯

올뉴카니발 9인승 리무진 매직스페이스

는 일명(?!) 벌떡시트가 들어있다.
3열은 싱킹시트가 들어있어서 넣으면되고
2열은 벌떡시트가 세로로 일어나서 공간이 넓어진다.
시트탈거에 비해서 공간이 넓진 않겠지만 탈거 할 필요도 없고,
시트로 쓰면서 접어 놓기도 되니까 좋을 것 같다.
돈만 있으면 이걸 샀을텐데, 가격이 4배라서 참았다.


흰색을 사고 싶다.

햇빛을 반사하는 흰색을 사고싶다.
남극 북극 얼음이 녹아서 햇빛이 흡수되고 지구온난화가 빨라진다고 한다.
그러므로 흰색을 사리라...(?)ㅋㅋ

아니.. 까만차는 여름에 너무 뜨겁고 회색차는 너어어어무 옛날느낌이라


그래서 진주색 11인승 떵차를 단돈 540만원에 장만했다. 마음에 든다. 수리하면서 타면 되겠지.

가솔린 카니발이 더 비싸다. 돈있으면 가솔린 사고싶다.
가솔린 살걸....
뉴카니발 리무진을 사고싶었지만
좀 더 비싸기도 하고,
시트가 무거워서 탈거 후 귀찮을거 같아서 11인승을 샀다.
그냥 9인승 살걸.....